다이소 남성 스킨로션 후기|3천원 가성비 화장품

무더운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오면서 피부가 당기기 시작했다. 남성 올인원이나 스킨, 로션 세트를 구매하려고 검색해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혹시나 해서 구매해 본 3천 원 가성비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을 직접 사용해봤다. 향, 흡수력, 사용감까지 실제 사용 후기를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다.다.

다이소에서 찾은 가성비 남성 화장품

스킨, 로션이 번거로워 간편한 올인원을 사용했었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용량 대비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적극적으로 외모를 가꿔야 하는 상황은 아니었고, 이전에 다이소 매장에서 화장품 코너가 있었던 기억이 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다이소 매장을 들러 보았다.

다이소 매장에 진열 중인 남성 올인원 제품
 다이소 매장에 진열 중인 남성 올인원 제품

올인원, 스킨, 로션 제품 몇 가지가 눈에 띄었다. 용량 대비 가격을 보니 올인원 제품보다 스킨, 로션 단품이 저렴했다. 2,000원짜리 제품과 3,000원짜리 제품이 눈에 띄었는데, 2,000원짜리는 너무 저렴한 듯해서 3,000원짜리 스킨, 로션 제품을 각각 구매해 왔다.

매장에 진열중인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 제품
 매장에 진열중인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 제품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구매한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은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제품이다.
‘리파이닝(Refining)’은 ‘정제’, ‘맑게’라는 뜻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노폐물이나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주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라고 한다.
3,000원이라는 가격에 35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가성비가 정말 뛰어나다. 제품 용기는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다.

다이소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350mL
 다이소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350mL

제품 설명 및 제조사 정보

제품 뒷면의 설명을 보니 스킨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세련된 향취와 순하면서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세안 및 면도 후의 피부를 부드럽고 산뜻하게 감싸주는 화장수입니다.

로션 설명은 다음과 같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피부의 거칠어짐을 방지해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가꾸어주는 영양유액입니다.

뒷면 제조원에 “(주)엘지생활건강”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듯 했는데, 자세히 보면 엘지생활건강은 “화장품 책임 판매원”이라고 되어 있으며 실제 제조사는 (주)에버코스이다. 유통기한은 2028년4~5월 정도로 넉넉하다.

다이소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제품 뒷면
 다이소 캐릭터(CHARACTER) 리파이닝 스킨, 로션 제품 뒷면

끈적임이 남는 계산 바코드 스티커

제품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해 보았는데, 가격 계산 바코드 스티커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스티커가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고 끈적임이 남아 있어 매우 불편하다. 이 부분은 다이소에서 개선을 해주었으면 한다. 참고로 스티커 끈적임 제거는 선크림을 발라두고 20~30분 기다린 후, 휴지로 힘을 주어 닦아 제거하였다.

계산 바코드 스티커가 쉽게 떨어지지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
 계산 바코드 스티커가 쉽게 떨어지지 않아 개선이 필요하다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을 사용해 보니

스킨 제품의 뚜껑을 열어보았다. 뚜껑은 돌려서 여는 방식이고 별도의 봉인은 없으며, 뚜껑을 열면 바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뚜껑에 봉인이 없어서 기밀이 잘 안 되었을 수 있고, 구입 전 향을 확인하기 위해 누군가 열어보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품질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이므로 뚜껑에 봉인 처리가 추가되면 좋을 듯하고, 구매 시 이러한 부분을 감안하고 구매하길 바란다.

스킨을 사용해보니 사용감은 평범하다. 향도 평범한 남자 스킨 향이 느껴지는데, 개인적으로는 고급스러운 향의 느낌은 아니다.

스킨 뚜껑을 열어본 모습
 스킨 뚜껑을 열어본 모습

로션은 흰색에 약간 묽은 점성이 있다. 스킨과 비슷한 향이 난다. 얼굴에 발라보면 잘 발라지며 흡수도 잘 되는 느낌이 든다. 이전에 가격대가 있는 제품과의 차이도 많이 나지 않는 듯하지만 흡수력과 유지력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들지만 무난하다.

로션을 손등에 덜어낸 모습
 로션을 손등에 덜어낸 모습

마치며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은 가격에 비해 용량과 품질은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향이 좀 더 세련되면 좋겠지만, 이 가격에 고급스러운 향까지 요구할 수는 없을 듯하다. 흡수력이나 유지력의 경우 고가 제품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지는 듯 하지만 무난한 느낌이다. 며칠 써보니 피부 트러블도 없으며 큰 단점은 느껴지지 않는다. 용량이 넉넉해서 낭낭하게 써도 부담이 없다.

화장품은 제조사나 제품 특징에 따라 가격대가 천차만별인데, 특별히 기능성 제품이 필요하거나 적극적으로 외모를 가꾸지 않아도 될 경우, 선물용이 아닌 고가 화장품의 대체품으로서 직접 사용하는 용도라면 다이소 남성 스킨로션은 극도의 가성비로 한 번 도전해 보기에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