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미납|미납부금 수납 신청 방법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퇴직금 제도이자, 절세 혜택이 뛰어난 장기 저축 상품으로, 소상공인의 필수 가입 상품이다.
자동이체를 등록해 두고 매월 부금을 납입하고 있는데, 어쩌다 잔고 부족으로 이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미납부금 수납 신청’을 통해 미납된 부금을 납입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미납부금수납신청

먼저 자동이체 계좌에 미납 부금액이 납입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잔고를 준비한 뒤,
노란우산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 > 미납부금 수납 신청을 선택한다.

노란우산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 > 미납부금 수납 신청 선택
 노란우산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 > 미납부금 수납 신청 선택

‘부금 미납 정보’에서 미납 횟수를 확인하고, [미납 부금 계산]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 신청 정보가 갱신되며 오늘 납부할 금액이 표시된다.
자동이체 계좌에 오늘 납부할 금액이 납부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잔고가 있어야 한다.
금액을 확인한 뒤, [다음]을 선택한다.

부금 미납 정보에서 오늘 납부할 금액 확인
부금 미납 정보에서 오늘 납부할 금액 확인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신청을 완료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선택한다.

미납부금 수납 신청 확인
미납부금 수납 신청 확인

신청이 완료되면, 자동이체 계좌에서 미납 부금이 인출되어 공제금이 납부된다.

미납부금 수납 신청 완료
미납부금 수납 신청 완료

마치며

노란우산공제에 미납이 발생했을 때에는 가능한 한 빠르게 수납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칫 해당 월 납부가 누락되면, 종합소득세 신고 시 절세 혜택이 줄어들어 공제에 불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납입이 늦어질수록 이자도 줄어들긴 하지만, 매월 5~100만 원 납부 기준으로 보면 이자 차이는 크지 않은 편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자동이체를 설정해두고 미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면,
절세 혜택은 물론 추후 폐업 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 남기기